티스토리 뷰

 

온라인게임 톡

바람의나라 연 직업추천 TOP4 바람연 티어

 게임탐구  20분 전

URL 복사  이웃추가 

 

 

 

안녕하세요, 게임탐구생활입니다. 오늘 저는 바람의나라 연 직업추천 TOP4 공략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직업을 선택하는것에 있어서 완벽하게 딱 들어맞는 답은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아직 많은 패치가 이루어지지 않은데다가,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로써 4가지의 소규모 직업군밖에 없는 현재상황이기 때문에 기준에 따라 분명 좀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는 캐릭터는 분명 존재하기 마련인데요. 이게 대해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여러분들에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기준, 그리고 그것에 맞춘 순위와 함께 이유를 함께 달아보았으니 잘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그럼 지금부터 바람연 직업별 티어와 추천 목록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바람의나라 연 직업추천

순위 TOP1 도사

 

먼저 제가 1티어로 추천드리고 싶은것은 바로 도사입니다. 물론 바람연에 대한 많은 콘텐츠들을 아예 진행하지 않으신 분들이나 혹은 제대로 즐기시지 못한 초보자 유저분들께서는 "왜 도사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캐릭터 성장에 있어 매우 중요한 '지속 전투력' 에 관련되어있습니다. 도사의 가장 큰 장점은 상처 치유기인 구름의화원 기술로 인해 계속해서 자힐을 할 수 있어, 아군의 도움이 크게 필요없기 때문에 물약값을 소모하지 않으며 혼자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한장을 기준으로 강력한 딜을 발휘함으로써 무적스킬과 체력회복을 통해 높은 PVP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도사가 갖고있는 매우 큰 단점은, 딱히 아군에게는 도사의 버프가 필요하지 않아 파티에 끼기 쉽지가 않다는 것입니다. 사실상 지금시점으로 최악의 직업으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현재 바람연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요소들 중 다수의 것들이 파티플레이를 기반으로 컨텐츠들을 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남은 세가지 직업들도 전부 다양한 출시이벤트로 자원과 아이템을 넉넉히 유지한 뒤 혼자서 레이드와 사냥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무과금으로 혼자 성장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직업이긴 하지만 여러 온타임 버프가 계속 지속되는 현 출시 상황에서는 사실상 어떻게 바뀔지 걱정이 됩니다. 심지어 마나소모량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체력물약을 아끼는 대신 MP를 채우기 위한 자원을 계속 모아주어야한다는 점도 넘어야 할 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도사를 1위로 꼽은 이유는 바로 이것에 있습니다. 현재 7월말에서 8월초 예상되는 바람의나라연에서 공식적인 전체 밸런스패치를 기획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이렇게 유틸성이 좋은 캐릭터를 미리 선점 후 골라주시는것이 좋다고 여겨집니다. 왜냐하면 파티에 끼지 못하는 힐러는 사실 버린 직업이나 마찬가지인데, 이제 막 시작하는 바람연에서 직업하나를 벌써부터 버리지는 않을것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곧 버프를 받을것이라 확신합니다. 물론 신수쟁탈전 위주의 패치를 진행한다는 점이 조금 걸리긴 하지만요. 그래서 먼저 골라 열심히 키우시면서 버릴 것 없는 좋은 캐릭터로 나중에 파티원들과 함께해주시면 됩니다.

 

바람의나라 연 직업추천

순위 TOP2 주술사

 

2위는 바로 주술사가 기록했습니다. 주술사는 현재 바람의나라연이 '주술의나라' 라고 불릴 정도로, 가장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직업으로써, 사냥과 파티 모두 매우 준수한 딜량을 내면서도 또 PVP에서도 떨어지지 않는 위력을 보여주기 때문인데요. 사실상 마법사 캐릭터가 약한 게임들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중타작 이상은 가기 마련이죠. 비록 위력은 약간 떨어질지언정 원거리 스킬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안정적인 딜이 가능합니다. 또한 몬스터를 불태우는 헬파이어 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마법계열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화염주, 기원, 마력방패, 공력증강, 저주, 중독, 마비 스킬들로 전투와 전술 그리고 보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일반 몬스터에서 보스몹까지 제압하는 재미 또한 느낄 수 있습니다.

 

주술사가 갖고있는 단점은 스킬들을 타겟하기가 마냥 쉬운 편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본인이 컨트롤을 잘 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주술사를 플레이했을 때 어려워서 질린다는 느낌을 겪으실 수도 있을텐데요. 따라서 초보자분들께서는 다른 직업을 선택하는것이 차라리 나으며, 어느정도 바람의나라 게임 플레이에 익숙해지신 중수 이상의 유저분들만 선택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외에는 현재까지 이렇다 할 너무 심한 단점은 없기 때문에, 좀 게임을 한다 싶은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으로써는 도사나 다른 캐릭터보단 주술사를 골라주시는게 다른 유저분들보다 더욱 우위에서 플레이하실 수 있는 방법으로 보여집니다.

 

바람의나라 연 직업추천

순위 TOP3 전사

 

3위는 바로 전사를 꼽았습니다. 그 이유는 높은 체력량을 기본으로 하는데다가 고레벨까지 파티플레이는 물론 보조해줄 아군 없이 솔플이 가능할정도로 강한 전투기술, 그리고 대지의 기원같은 회복스킬을 통해 유지력을 높여 전방싸움에서 유리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일단 바람연을 포함한 어떤 게임에서건 가장 무난한 직업인데요. 개발 과정에서부터 제일 메인이 되는 캐릭터로 제작하기 때문에 더욱 탄탄한 구조들을 보여주게 됩니다. 또한 바람연을 개발한 디랙터 분조차 '처음 바람연을 접하시는 초보자 분들께서는 전사를 플레이하시는것을 추천' 드린다고 말하셨을 정도로 특별히 조작이 어렵지도 않으며 튼튼한 탱커로써의 역할까지 겸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사직업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스킬들의 은근히 긴 쿨타임이 존재하기 때문에 애매한 타격감과 스킬속도를 갖고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원시원한 플레이라 불가능하다는 것에 있습니다. 특히 전사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기술인 건곤대나이와 빅호검무에 붙어있는 재사용 대기시간은 사냥 기여도를 확실하게 낮추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사실상 그렇게 성장가능성이 좋은 캐릭터로 비춰지지는 않는 편입니다.

 

바람의나라 연 직업추천

순위 TOP4 도적

 

4위는 도적입니다. 도적은 비록 전사보다 체력은 약할지언정 높은 딜량을 뽐낼 수 있는데요. 특히 기술로써 갖고있는 투명과 비영 승보의 콜라보 데미지가 굉장히 높게 책정되기 때문에 초반에 수월하게 레벨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도사와 더불어 PVP모드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스킬들의 공격속도가 빠른 편이기 때문에 절도있고 날렵한 기술들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투명을 통해 은신을 한 뒤, 추가 데미지를 얻을 수 있는 비영승보로 강력한 딜 계수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약점포착 기술을 함께 사용하여 치명타율을 높이는 데 사용하는 것처럼 여러 스킬들을 조합해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 최하위로 등극시키긴 했지만 사용도는 거의 전사와 동일선상에 있다고 봐주시면 됩니다.

 

도적의 단점은 후반으로 갈수록 약해지는 것이 있습니다. 많은 도적 유저분들께서 초반에 빠른 성장을 체감하며 신나게 키우시다가, 점점 갈수록 뒤처지는 모습에 한탄을 금치 못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필살검무 등의 스킬을 사용하면서 같은 레벨의 직업군 대비 높은 딜량을 내기 때문에 무자본 유저분들조차 키우기 매우 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약한 방어력 때문에 실제 체감 플레이는 다른 직업보다 어려운데요. 사실상 주술사처럼 원거리기술과 딜량을 모두 갖고있는것도 아닌데다가, 전사처럼 체력량이 높지도 않고, 도사처럼 유틸성이 좋지도 않아 참 이렇다 할만한 단점은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타 캐릭터에 비해 뛰어난 장점도 없다는 부분이 바로 도적의 높은 문제점이라고 봅니다.

여기까지 바람의나라 연 직업추천 TOP4 바람연 티어 공략을 진행해보았습니다. 현재 막 나온 게임이다 보니 솔직히 말해서 저는 네가지 직업 모두 어느정도는 스킬들에 대한 밸런스가 잡혀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지금 고쳐야 할 가장 큰 부분은 캐릭터 하나하나가 가진 패시브 능력치보다는 게임 컨텐츠적인 부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킬페이지도 한개밖에 존재하지 않으며, 보스몬스터를 잡았을 때 획득 보상에 대한 분배를 선택할수도 없는데다가, 레이드 보상장비들에 대한 추가적인 시스템들에 대한 부재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아쉬워하고있는것은 아닐까 생각되네요. 그래도 이제 막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재미있게 플레이할만한 요소가 많아 게이머분들이 다양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고 보는데요. 그런 장점들을 최대한 살려가며 개선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여기까지 바람연에 대한 공략을 진행해본 게임탐구생활이었습니다. 물론 선택에 정답은 없지만 최대한 고르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후 캐릭터 밸런스패치 소식이 등장하게 되면 한번 더 정리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월요일 저녁 보내시길 바랍니다!

[출처] 바람의나라 연 직업추천 TOP4 바람연 티어|작성자 게임탐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